하나님과 동행

이사야 43장 1-7절 묵상과 적용: 너는 내 것이라!!

찐행복마을 2025. 3. 22. 07:33
728x90
반응형


본문 말씀

이사야 43장 1-7절

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2 네가 물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3 이는 내가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를 대신하여 주었노라.

4 네가 내 눈에 보배롭고 존귀하며 내가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사람들을 너를 대신하여 주며 백성들이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

5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내가 네 자손을 동쪽에서부터 오게 하며 서쪽에서부터 너를 모을 것이며,

6 내가 북쪽에게 이르기를 내놓으라 하며 남쪽에게 이르기를 가두지 말라 하고, 내 아들들을 먼 곳에서 이끌며 내 딸들을 땅 끝에서 오게 하리니.

7 곧 내 이름으로 불리는 모든 자를 오게 하라.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그를 창조하였고, 그를 지었으며 그를 만들었느니라.


묵상 내용

1.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노라 (1절)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그 이유는 바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구속하셨고, 지명하여 불렀기 때문입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개인적으로 아시며, 우리를 소유하신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보배로운 자녀입니다.

2. 하나님과 함께하는 보호하심 (2절)

"네가 물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라는 말씀은 우리가 삶에서 어려움과 시련을 겪을 때에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는 약속입니다. 어떤 폭풍우 불시험 속에서도 하나님은 우리를 지키시고 보호하십니다.

3. 구원의 하나님 (3절)

하나님은 **"네 구원자"**이십니다. 이스라엘을 위해 애굽을 대속물로 주신 것처럼, 우리를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를 보여줍니다.

4. 보배롭고 존귀한 존재 (4절)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의 눈에 보배롭고 존귀하며 사랑받는 존재라고 말씀하십니다. 세상의 평가와는 상관없이,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가치를 인정하시고 우리를 귀하게 여기십니다.

5.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5절)

하나님께서는 다시 한번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씀하시며,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고 약속하십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우리 삶의 모든 순간에 임마누엘 하나님으로 함께 하신다는 뜻입니다.

6. 흩어진 자들을 모으시는 하나님 (5-6절)

하나님은 동서남북에서 그의 자녀들을 모으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는 잃어버린 자들을 회복하시고, 전 세계에 흩어진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실 것을 의미합니다.

7.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창조 (7절)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된 존재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으시고, 만드시고, 부르셨습니다. 우리의 삶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도구가 되어야 합니다.

8. 우리의 삶에 주는 의미

이 말씀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여전히 우리에게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씀하시며, 우리를 사랑하시고 보호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특별한 소유이며, 그의 영광을 위해 지음받은 존재입니다.


적용

오늘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나를 얼마나 사랑하시고 귀하게 여기시는지 깨닫게 됩니다.

 

삶의 어려움과 두려움 앞에서 **"두려워하지 말라"**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지명하여 부르시고,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이제 세상의 평가가 아닌 하나님의 시선으로 나를 바라보며, 담대하게 믿음의 길을 가기를 원합니다.

 

또한 내 삶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전하며, 그들도 이 놀라운 사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기를 원합니다.

 

 

기도

온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그런 하나님께서 저를 내것이라고 지명하시고 선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늘 저와 함께하시며 저의 가는 길 가운데 하나님의 뜻대로 인도해주시는 줄 믿습니다. 제가 하나님의 자녀답게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이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통로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LIST